제목 | 메뉴개발 시 고려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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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 | 글쓴이 | dh6370 | |
조회수 | 5029 | |||
메뉴를 개발하면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인을 살펴보면
첫째, 고객의 소비심리를 파악하고,
둘째,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야 하며
셋째, 외식업체의 고객 타켓(Target)이 정확히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기타 요인으로는 판매전략상 메뉴개발 또는 메뉴의 단가를 결정하면서 객단가를 고려하는 전략 등
많은 요인들을 고려하여 새로운 메뉴개발에 임하여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요인들을 배제하고 메뉴를 결정함으로서 메뉴의 판매기간의 단축 또는 매출액의 감소 등
직접적으로 경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미국의 식음료관리 전문가인 스톡(John. W. Stokes)교수는 메뉴를 계획할 때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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