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프리미엄 배너광고

  • 맛깔참죽
  • 용용선생
  • 대성메티스
  • 땅스부대
  • 교촌
  • 엘지
  • 브런치빈
  • 바빈스커피
  • 제이와이테크
  • 세이버투플러스

창업정보

게시판 글보기
제목 원가관리 - 재료비 소비가격의 계산
구분 - 글쓴이 dh6370
조회수 9230

재료비 소비가격의 계산

 

 

 

재료의 실제 구입원가에 의해 결정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예정가격에 의해 결정할 수도 있다.

 

이 경우에는 구입원가가 항상 일정하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실제로는 구입 시기나 매입처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재료의 소비자 가격 계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생긴다. 또한 구매에서 재고라 함은 현재의

 

재산으로 평가되며, 품목별 구매시점과 구입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품목에 단위당 화폐가치를 부여하여

 

자산을 평가하기도 한다.

 

 

 

취득가법 개별법- 동일한 재료라도 구입날짜 단가를 출고단가로 하는 것이다

 

 

 

    -선입선출 법- 먼저 구입한 것을 먼저 사용한다는 전제로 소비 가격을 결정 하는 방법, 기말재고 액의 경우

 

       최근의 구입단가 반영

 

    -후입선출법- 나중에 구입한 것부터 먼저 사용한다는 전제. 소득세를 줄이기 위한 방편, 물가상승 시 활용

 

    -최종매입원가 법- 재고금액을 기말에 가장 가까운 구입단가로 평가하여 재료의 소비액을 계산하는 방법

 

 

 

평균 원가 법 총 평균법-일정기간동안에 총 구입액을 전체구입수량으로 나누어 평균단가를 계산 후 이단가로

 

   재고량의 가치를 구하는 방법, 물품을 출고 할 때나, 대량 구매할 때 이용된다.

 

 

 

  단순평균법- 단순히 단가의 평균가격만을 가지고 산출

 

  이동평균법- 단가가 다른 재료를 구입한 직후 재고로 남아있는 재료와 구입재료와의 가중 평균단가를 산출하여

 

              소비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예정가격 법-재료 등에 있어서 사전에 설정한 소비가격을 적용하는 방법이다.

 

  가격은 항상 일정하지만 실제로는 재료비와 가격차이 즉 재료비차이가 발생한다.

 

  이 방법은 원가관리에 유익하다. 추정가격 법, 표준원가 법, 사전원가법 등이 이 범주에 포함된다.

 

 

 

④싯가법 - 재료 싯가로 재료비를 계산하는 방법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맥주 따르는 방법
다음글 원가계산 - 재료소비량 계산

 

고객센터
주방뱅크 매장 지도 - 문자받기
[Web발신] 서울 중구 황학동 372-3번지 주방뱅크
받는사람 -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주방뱅크(이하 “쇼핑몰”)가 제공하는 매장주소 및 찾아오는 지도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쇼핑몰이 고객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메시지 서비스’라 함은 쇼핑몰이 제휴한 문자중계사업자의 시스템을 통하여 웹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휴대전화로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쇼핑몰에 방문하여 쇼핑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문객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쇼핑몰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합니다. ④ 고객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쇼핑몰은 해당 고객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고객은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문자메시지) ① 고객은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발신번호로 사용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사전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경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고객이 본인 명의의 휴대전호번호를 기재후 문자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④ 쇼핑몰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문자메세지 서비스 중지 할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제2항에 따라 기재한 전화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으며, 발신번호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입금계좌번호 안내
입금계좌번호안내
상품권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