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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외식마케팅의 촉진전술 - 인적판매
구분 마케팅 글쓴이 dh6370
조회수 4517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인적판매란 판매원이 직접 고객과 만나 자기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인적판매는 광고 못지 않은 주요한 촉진수단이다.

 

광고가 일방적인 의사전달이라는데 반해서 인적판매는 쌍방적인

 

의사전달(two-way communication)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사전달에 대한 고객의

 

반응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따라서 어떤 다른 수단보다도 직접적이면서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인적판매가 구매예상 고객의 선호와 상품에 대한 확신, 행동을 유발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촉진 수단이기는 하지만 촉진의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고 고객

 

한 사람 당 소요되는 비용이 크며 유능한 판매원을 관리하고 유지하는데 많은

 

비용이 든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이 많은 양의 전문적인 정보를 요구할 때 특별히 적합하며

 

높은 비용으로 인해 한 고객에게서 올릴 수 있는 매출의 규모가 상당한

 

경우에 한해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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