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외식마케팅의 촉진전술 - 인적판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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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마케팅 | 글쓴이 | dh6370 |
조회수 | 4517 | ||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인적판매란 판매원이 직접 고객과 만나 자기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인적판매는 광고 못지 않은 주요한 촉진수단이다.
광고가 일방적인 의사전달이라는데 반해서 인적판매는 쌍방적인
의사전달(two-way communication)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사전달에 대한 고객의
반응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따라서 어떤 다른 수단보다도 직접적이면서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인적판매가 구매예상 고객의 선호와 상품에 대한 확신, 행동을 유발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촉진 수단이기는 하지만 촉진의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고 고객
한 사람 당 소요되는 비용이 크며 유능한 판매원을 관리하고 유지하는데 많은
비용이 든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이 많은 양의 전문적인 정보를 요구할 때 특별히 적합하며
높은 비용으로 인해 한 고객에게서 올릴 수 있는 매출의 규모가 상당한
경우에 한해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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