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프리미엄 배너광고

  • 맛깔참죽
  • 용용선생
  • 대성메티스
  • 땅스부대
  • 교촌
  • 엘지
  • 브런치빈
  • 바빈스커피
  • 제이와이테크
  • 세이버투플러스

도심상권현황

게시판 글보기
제목 상권의 정의와 특징 - 이론편 1
구분 - 글쓴이 dh6370
조회수 5577

상권의 정의와 특성

   

. 상권에 대한 해석

 

(1) 거리로 상권을 정하려는 생각

    점포를 중심으로 하여 상권의 범위를 거리 (단위 : 미터)로 표현

 

(2) 시간으로 상권을 정하려는 생각

    고객이 점포까지 오는데 걸리는 시간 (단위 : )으로 상권을 표현

 

(3) 인구 혹은 세대수로 상권을 정하려는 생각

    점포가 수용할 수 있는 인구 혹은 세대수에 의해서 상권의 범위를 표현

 

(4) 3가지 요소

    - 거리로 파악한 물리적인 상권 : 지도로 표현

    - 시간으로 파악한 심리적인 상권 : 지도로 표현

    - 사람수로 파악한 실질적인 상권 : 숫자로 표현

   

 

. 상권의 정의

 

(1) 판매자의 입장

   상권이란 특정 마케팅 단위 또는 집단이 용역을 판매.인도함에 있어

   비용과 취급 규모면에서 경제적이며, 그 규모가 어떤 경계에 의해

   결정되어지는 지역범위

 

(2) 구매자의 입장

   적절한 가격의 재화 및 용역을 합리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범위

 

(3) 판매량의 측면

   특정 소매업체가 전체 매출액의 90% 이상을 실현하는 범위로서 전체

   매출액의 75%가 실현되는 지역을 1차 상권, 추가로 15%의 매출이

   실현되는 지역을 2차 상권

 

 

. 상권이란 ?

 

- 점포가 장사를 계속해 나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고객이 살고 있는

  한정된 지역범위

 

- 특정 소매업체 또는 소매업체 집단에 의해 제시된 제품 계열 및

  서비스 계열을 구매할 확률이 영이 아니며, 동일업태의 경쟁 소매업체

  에서 구매할 확률보다 특정 소매업체에서 구매할 확률이 더욱 높은

  잠재 고객들을 포함하고 있는 지리적으로 경계된 지역

 

- 특정 점포가 거리나 소요시간에 있어서 고객에게 쇼핑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적절한 대상지역

  

자료서울지방중소기업청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 (02) 990-910103 자료에서 발췌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점포 입지 선정 - 이론편 2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주방뱅크 매장 지도 - 문자받기
[Web발신] 서울 중구 황학동 372-3번지 주방뱅크
받는사람 -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주방뱅크(이하 “쇼핑몰”)가 제공하는 매장주소 및 찾아오는 지도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쇼핑몰이 고객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메시지 서비스’라 함은 쇼핑몰이 제휴한 문자중계사업자의 시스템을 통하여 웹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휴대전화로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쇼핑몰에 방문하여 쇼핑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문객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쇼핑몰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합니다. ④ 고객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쇼핑몰은 해당 고객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고객은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문자메시지) ① 고객은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발신번호로 사용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사전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경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고객이 본인 명의의 휴대전호번호를 기재후 문자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④ 쇼핑몰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문자메세지 서비스 중지 할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제2항에 따라 기재한 전화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으며, 발신번호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입금계좌번호 안내
입금계좌번호안내
상품권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