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조심해야할 상권과 아파트 단지상가 선정 포인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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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 | 글쓴이 | dh6370 |
조회수 | 6149 | ||
1. 조심해야 하는 점포 유형
- 주인이 자주 바뀌는 점포
- 점포 임대료가 유난히 싼 점포
- 맞은편에 상권이 형성되지 않은 점포
- 주변에 대형 점포가 있는 점포
- 주인이 유사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점포
- 언덕에 있는 점포
2. 아파트 단지 상가 선정 체크포인트
- 아파트 단지와 상가의 규모를 비교해야 한다. 배후지 세대수별 상가의 규모 (대, 중, 소)를 정확히 파악한다.
- 원하는 점포가 상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검토해야 한다. 가장 좋은 위치는 산가 전면과 주출입구 좌우축이다(1층일 경우).
- 아파트 출입구와 상가와의 관계를 고려한다. 출입하는 고객의 유동 형태를 판단하여 충분한 접근성을 도모한다.
- 점포의 크기와 업종이 적정한가를 살펴봐야 한다.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는 사업성이 없다 (보통 5-10평 정도).
- 인접 상가와의 간격을 고려한다. 가까운 거리에 유사 업종이 있는 상가가 있으면 득보다 실이 많다.
- 대형 쇼핑센타는 반드시 1km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한다. 단지 내.외 고객의 유동거리는 반경 500m인 점을 염두에 둔다.
- 단지 주변의 주거 밀집지역은 필히 고려해야 한다. 상가 활성화를 위해서는 주거 밀집지역의 고객이 흡인돼야 한다.
-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서는 상가번영회 활동이 중요하다. 점주들 스스로 개인의식 보다는 공동체의식을 갖고 있어야 한다.
- 교통이 편리한 곳의 상가는 흡인 고객을 계속 증가시킨다. 가로 접근성, 차량 통행량, 다용도 주차장 등이 있으면 유리하다.
- 단지 주변의 서비스 시설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볼링장, 당구장, 수영장, 소극장, 관공서, 금융기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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