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프리미엄 배너광고

  • 맛깔참죽
  • 용용선생
  • 대성메티스
  • 땅스부대
  • 교촌
  • 엘지
  • 브런치빈
  • 바빈스커피
  • 제이와이테크
  • 세이버투플러스

외식경영전략

게시판 글보기
제목 외식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구분 교 육 글쓴이 dh6370
조회수 4370

 

마케팅 커뮤미케이션은 관심을 자극하고 확신을 유도하기 위한 제품과 가격,

 

 

 

유통경로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서 표적청중에게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는 광고, 인적판매, 판매촉진 그리고 퍼블리시티와 함게 PR,

 

 

 

구전으로 구성되어지고 이러한 촉진도구들은 제품이나 시장의 특성에 따라 그 중요성과 효과가 달라지게 된다.

 

 

 

기업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며 실천해야 할 일반 원칙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명료성(clarity)

 

   수신자가 정확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은 체계적이어야 하고 사용하는 말의

 

   구절과 표현은 정확해야 한다.

 

 

 

둘째, 일관성(consistency)

 

   전달하는 내용에 일관성이 없으면 발신자와 수신자 사이에 오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은 발신자와

 

   수신자가 다 같이 추구할 수 있는 단일적이고 목표 지향적이여야 한다.

 

 

 

셋째, 타이밍과 적시성(timing)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증대시키려면, 커뮤니케이션은 타이밍을 잘 맞추어 적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넷째, 정확하고 신속한 유통(dustrubution)

 

   발신내용이 중간에서 차단되지 않게 커뮤니케이션은 가장 정확하고 신속한 경로를 통하여 유통되어야 한다.

 

 

 

다섯째, 충분성(adiquacy)

 

   커뮤니케이션의 내용과 양은 발신자와 수신자, 유통경로 등의 유형과 특성에 따라서 제약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한다.

 

 

 

여섯째, 관심과 수용성(interest and acceptance)

 

   커뮤니케이션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려면 수신자가 커뮤니케이션 내용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해하려고 할 뿐

 

   아니라 수용 자세가 되어있어야 한다,

 

 

 

일곱째, 적합성(comoatibility)

 

   송신자의 메시지와 수신자위 견해 사이에는 적합성이 있어야 커뮤니케이션은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여덟째, 가시성(visiblity)

 

   수신자가 감정을 일으킬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은 가시적이어야 한다.

 

 

 

아홉째, 확산 침투성(pervasiveness)

 

   수신자에게 지속적이면서 반복저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정보가 퍼지고 스며들게 해야 커뮤니케이션은 효과적일

 

   수 있다.

 

 

 

열 번째, 설득성(persuasiveness)

 

   커뮤니케이션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전달되는 메시지 자체가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위의 요인들은 기업의 실정에 맞게 잘 활용되어야 하며 요인들 모두가 상호 복합적으로 작용할 때 커뮤니케이션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절차
다음글 직원의 복장 및 자세 1.
고객센터
주방뱅크 매장 지도 - 문자받기
[Web발신] 서울 중구 황학동 372-3번지 주방뱅크
받는사람 -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주방뱅크(이하 “쇼핑몰”)가 제공하는 매장주소 및 찾아오는 지도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쇼핑몰이 고객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메시지 서비스’라 함은 쇼핑몰이 제휴한 문자중계사업자의 시스템을 통하여 웹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휴대전화로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쇼핑몰에 방문하여 쇼핑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문객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쇼핑몰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합니다. ④ 고객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쇼핑몰은 해당 고객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고객은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문자메시지) ① 고객은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발신번호로 사용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사전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경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고객이 본인 명의의 휴대전호번호를 기재후 문자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④ 쇼핑몰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문자메세지 서비스 중지 할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제2항에 따라 기재한 전화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으며, 발신번호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입금계좌번호 안내
입금계좌번호안내
상품권
최근 본 상품